테리의 아틀리에 제 2공방

terrylv.egloos.com

포토로그



베르사유의 장미 VS 실제 초상화 - 3 약간의역사취향


이번에는 단역 및 엑스트라(..)들입니다.


첫 등장할 때부터 복선을 엄청나게 깔아주고, 그 이후로도 나올 때마다 "이 사람이 미래에 프랑스를 손에 거머쥠!!!" 자꾸 이런 식으로 강조를 해주죠. 저 장면은 삼부회의때입니다. 근데 프랑스를 지배하게 된건 맞지만 그게 워낙 기간이 짧아서(..)

남아있는 초상화는 요랬습니다. 대충 비슷...한거 같기도?

작중에서 미모로 띄워주기로는 오스칼, 마리 앙투아네트 다음 정도가 아닐까 싶은 생쥐스트. 출연은 적었지만 워낙 나올 때마다 빼어난 미모, 여자로 착각할만큼 아름다움 등등으로 엄청나게 띄워줬었죠.


음...여자로 착각할만큼 예쁘다! 까진 아닌거 같지만 여튼 미남이긴 미남이었네요. 근데 독신이었다니 크흐흑

루이 15세의 딸들이며 마리 앙투아네트에겐 시고모님들이신 빅투아르 공주, 아델라이데 공주, 소피 공주입니다. 루이 15세에겐 딸이 8명이나 있었지만 결혼을 한 딸은 장녀 엘리자베트 한 명 뿐이었지요. 아버지가 그렇게 난봉꾼짓을 하고 다녔으니 자식들이 결혼이라는 것에 진절머리를 낼만도 합니다(..). 아들인 도팽 루이도(=루이 16세의 아버지) 무지 엄격한 도덕주의자였다고 하죠. 이게 다 루이 15세 때문이다...

세 명중에 제일 큰 언니인 아델라이데 공주입니다. 만화의 공주들의 헤어스타일은 이 그림에서 따온 듯?

아델라이데 공주 10대 소녀 시절

빅투아르 공주의 리즈 시절. 루이 15세의 딸들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평가를 들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평가에도 무색하게 이 분도 평생 처녀로 늙으셨죠(..)

그리고 소피 공주. 루이 15세가 미남이라 그랬는지, 딸들도 다들 인물들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러면 뭐 해 다들 아버지 애첩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면서 평생 노처녀로...ㅠㅠㅠㅠㅠㅠㅠ

황태자비 시절부터 마리 앙투아네트를 돌봐준 노아이유 백작부인. 마리 앙투아네트가 그녀를 "마담 에티켓"이라고 불렀던 것은 역사적 사실이라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올컬러 초상화를 구하지는 못 했습니다(..) 좀 깐깐해 보이기도 하네요.

마리아 테레지아님이 마리 앙투아네트의 단속을 위해 프랑스로 장기파견(..)시킨 메르시 백작. 근데 스타일이 당시 시대상과는 좀 안 맞는거 같기도(..)

실제 메르시 백작님입니다. 어째 좀 소심하게 보인다(..)

그만해_이게_다_너_때문이야.jpg
결과적으로 마리 앙투아네트를 파멸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은 마리아 테레지아의 측근 카우니츠 공입니다. 뭐 본인도 설마 그런 끔찍한 일이 일어나리라고 상상이나 했겠습니까마는...

실제로도 비슷한 인상으로 생겼었네요. 어쩜 저렇게 얼굴에 살이 없지(..)


루이 16세의 여동생이자 마리 앙투아네트의 시누이인 엘리자베트 공주입니다. 그녀도 고모들을 본받아(...) 시집을 가지 않고 평생 베르사유에 머물면서 오빠와 친하게 지냈다고 합니다. 성격이 좋아서 마리 앙투아네트와도 별다른 갈등 없이 지냈다는 듯. 그런데 의외로 비중이 낮아서 1권에서 잠깐 저렇게 이름만 나왔다가 막판에 혁명때가 되어서야 대사가 좀 있습니다.

실제 초상화. 혁명이 터지자 형이고 뭐고 다 버리고 나른 오빠들과는 달리 끝까지 루이 16세와 마리 앙투아네트의 옆을 지켰으며, 결국 그들과 함께 단두대로 처형 당하는 비극적인 결말을 맞습니다.


생각보다 남은 인물이 많아서 나머지는 다음편으로(...)

덧글

  • LVP 2011/08/06 14:08 #

    실존인물~극중인물 비교포스팅 잘 봤습니다.

    근데, 오스카는 어디갔습니까 'ㅅ'? (!?!?!?)
  • TerryLV 2011/08/06 20:39 #

    그 분은 가상인물이어서요(..)
  • 밤비마마 2011/08/06 15:34 #

    우와, 실제인물들의 초상화를 일일히 올려주시다니 고맙습니다.
    루이 16세 초상은 아주 잘 생기고 날씬하던데요?
  • 2011/08/06 18:4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TerryLV 2011/08/06 20:39 #

    폴리냑 백작부인은 아래아래 글에 있습니다.
  • net진보 2011/08/23 02:19 #

    ㅠㅡ 역시나 베르사유장미의 퀄리티란 얼마전에 ebs에서 재방송을햇는데;;다시보니 감회가 새롭더군요;;ost가 달라서..좀 새대차를 느끼긴햇지만 ㅠㅡ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